연결 가능 링크

미 백악관∙국무부 “윤석열 대통령 당선 축하…미한 협력 확대 기대”


윤석열 한국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제 20대 대통령선거 개표상황실'에서 당 관계자와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윤석열 한국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제 20대 대통령선거 개표상황실'에서 당 관계자와 지지자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미국 정부가 윤석열 후보의 제20대 한국 대통령 당선을 축하했습니다. 두 나라의 철통 같은 관계를 강조하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은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국 정부가 신속하게 한국의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 후보가 승리한 것을 축하했습니다.

백악관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자택 앞에서 당선 소감을 밝힌 지 불과 20여분 만에 VOA에 당선을 축하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백악관 대변인] “We congratulate President-elect Yoon Suk-yeol. The alliance between the United States and the Republic of Korea, our economies and our people is ironclad. President Biden looks forward to continue working with the new President-elect to further expand our close cooperation.”

백악관 대변인은 9일 VOA의 논평 요청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축하한다”며 “미국과 한국 동맹, 우리의 경제와 국민들은 철통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바이든 대통령은 새로운 대통령 당선인과 계속 협력해 우리의 긴밀한 협력을 더욱 확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몇 시간 뒤 국무부 대변인도 VOA에 윤 당선인의 당선을 축하하며 두 나라 간 긴밀한 협력 확대를 기대한다는 내용의 같은 논평을 전했습니다.

VOA 뉴스 조은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