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러시아 군, 우크라이나 인구밀집지 공세"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 주거용 아파트가 폭격 직후 불타고 있다. 현지 방재당국이 15일 배포한 사진.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 주거용 아파트가 폭격 직후 불타고 있다. 현지 방재당국이 15일 배포한 사진. 

미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침공 이래 러시아 군이 900여대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국방부 고위 관리는 14일 기자들에게 “러시아 군은 점점 더 많은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해 훨씬 폭력적이고 무차별적으로 인구밀집 지역을 제압하려고 시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리는 또 지난 13일 폴란드 국경 인근에 소재한 우크라이나 군시설을 겨냥한 공습으로 최소 7개의 시설이 파괴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이 미사일은 러시아 영공 안에서 발사됐고, 수십 대의 순항미사일을 발사한 것으로 보고됐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러시아 국방부는 관련 공습에 대해 외국 무기와 군사 장비를 보관하고 있는 창고 등의 시설을 타격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 관리는 공격받은 시설들은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보낸 안보지원 물자 창고로 쓰이지 않았다며, 미국이 보낸 물자들은 공습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관리는 러시아 군이 지난 주말 동안 중대한 진전을 이루지 못했다며, "러시아 군의 대부분 전선은 교착상태로 남아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러시아 부대는 여전히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이 같은 교착상태는 우크라이나 군의 저항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