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우크라이나군, 수도 접근 러시아군 밀어내"


24일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 검문소에서 우크라이나군 병사가 근무하고 있다.
24일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 검문소에서 우크라이나군 병사가 근무하고 있다.

미국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로 진격하던 러시아 군 선봉 지상부대 일부가 우크라이나 군에 의해 저지됐다고 밝혔습니다.

미 국방부 고위 관리는 23일 크이우 중심가에서 북동쪽으로 약 20~30km에 떨어진 지역에 있던 러시아 군 한 부대가 55km 부근으로 밀려났다고 밝혔습니다.

또 크이우 중심가에서 15~20km 떨어져 가장 가까이 위치한 또다른 러시아 부대는 방어태세로 전환했다며, 현재 “진격하려 하지 않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관리는 우크라이나 군이 방어에 큰 성과를 내고 있을 뿐 아니라 다수 지역에서 러시아 군에 대해 공세를 펴면서 러시아 군을 후퇴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리는 또 러시아가 지금까지 1천 200기 이상의 미사일을 발사했다며, 러시아 군에 포위당한 마리우폴의 경우 장거리 미사일에 집중 폭격당했으며, 일부 러시아 지상부대들은 시내에서 교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 관리는 러시아 군의 생화학무기 사용 가능성과 관련해 현재로서는 사용이 임박했다는 징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지난주 약속한 무인기와 대항공기 체계 등 8억 달러 상당의 추가적인 군사물자가 하루나 이틀 뒤에 우크라이나에 도착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