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바이든 대통령, 우크라이나 외교∙국방 장관 만나…지원 방안 논의


바이든 대통령이 26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우크라이나의 외교장관과 국방장관을 만났다.
바이든 대통령이 26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우크라이나의 외교장관과 국방장관을 만났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6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우크라이나의 드미트로 쿨레바 외무장관과 올렉시 레즈니코프 국방장관을 만나 우크라이나의 군사, 외교, 인도주의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았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26일 발표한 성명에서, 이 자리에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도 배석했다고 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러시아의 침략에 대항해 싸우는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미국이 국제사회를 규합하는 노력을 설명했습니다. 특히 이를 위해 바이든 대통령이 이번 주 벨기에에서 여러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또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제공하는 상당한 군사적 인도주의적 지원을 설명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장관들은 우크라이나의 영토 수호 노력에 대한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 미국이 러시아의 잔인한 침략에 대응해 미국이 푸틴 대통령에게 책임을 물리는 조치들을 논의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2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 조치들을 발표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