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이나군, 동부 요충지 세베로도네츠크 일부 탈환


지난 2일 우크라이나 동부 세베로도네츠크에서 외국인 의용군 부대가 러시아군을 상대로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2일 우크라이나 동부 세베로도네츠크에서 외국인 의용군 부대가 러시아군을 상대로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계속 공세를 강화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군이 전략 요충지인 세베로도네츠크에서 러시아군에 빼앗긴 일부 지역을 탈환했다고 지역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세르히 하이다이 루한시크 주지사는 3일 국영방송을 통해 우크라이나군이 세베로도네츠크에서 러시아군에 빼앗긴 영토의 20%를 탈환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이다이 지사는 앞서 이 도시의 70%가 러시아군에 점령됐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이다이 지사는 이날 방송에서 러시아가 현지에 증원군을 배치했지만, 도시가 2주 안에 함락될 것이란 전망은 비현실적이라며, 서방이 지원하는 장거리 무기를 충분히 확보하는 대로 반격을 강화해 러시아군을 몰아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영국 국방부는 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 공습을 강화하고 있다며, 특히 크루즈 미사일로 우크라이나군의 병력 증원과 보급 차단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군은 현재 우크라이나 영토의 5분의 1 정도를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