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유럽에 '러시아 적대 행위 확대' 경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에서 영상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 시내에서 영상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뿐 아니라 다른 유럽 국가들도 러시아의 더 큰 적대 행위를 예상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19일 공개한 화상 연설에서 “내일은 진정으로 역사적인 한 주가 시작된다"며 "우리의 유럽연합(EU) 후보국 지위에 대한 답변을 듣는 주"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EU 집행위원회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EU 회원국 후보 지위를 권고했고, EU 정상들은 이번 주 이와 관련해 정상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연설에서 우크라이나의 현재 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점령자들(러시아 군)이 자포리자 지역에서 하르키우 방향으로 병력을 결집하고 있다”며 “그들은 우리의 연료 기반시설을 다시 공격했고, 연료 상황을 악화시키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에서 치열한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며 “러시아 군이 (이 지역에서) 가장 많은 포를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그러나 “우크라이나 군이 주요 도시인 세베로도네츠크와 다른 주요 지점들에서 저항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