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시진핑-루카셴코 정상회담…전략적 협력 강화 논의


시진핑(오른쪽) 중국 국가주석과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4일 베이징에서 회동하고 있다.
시진핑(오른쪽) 중국 국가주석과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이 4일 베이징에서 회동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오늘(4일) 중국을 방문한 알렌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날 베이징 댜오위타이 국빈관에서 열린 회담 뒤 공동기자회견에서 중국은 벨라루스와의 전략적 협력을 계속 강화해 나갈 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 주석은 또 중국은 유엔과 상하이협력기구 등 국제 다자기구를 통해서도 벨라루스와의 공조와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중국-벨라루스 산업단지 계획을 실행하는 등 양국 간 산업 협력에서 더 많은 성과를 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루카셴코 대통령은 벨라루스와 중국 간 무역관계 확대를 강조하면서, 지난 3월 두 정상의 회동 이후 양측 관리들이 120회 넘는 교류를 해온 것을 평가했습니다.

루카셴코 대통령은 이어 전 세계는 일대일로 사업에 각국을 참여시키려는 중국의 노력에 감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루카셴코 대통령은 앞서 지난 3월에도 베이징을 방문했으며, 지난해 2월 시작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지해왔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