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베네수엘라 ‘마두로 3연임’ 선거 결과 관련 시위 확산


29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국가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한 후 시민들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29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대선 승리를 국가선거관리위원회가 발표한 후 시민들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중미 국가 베네수엘라에서 지난 28일 실시된 대선 결과에 항의하는 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전역에서 시위와 충돌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의 지지자들과 반대자들은 30일에도 각각 추가 집회를 계획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이날 보도했습니다.

앞서 선거 당국은 29일 마두로 대통령이 51.2%의 득표율로 44.2%를 얻은 에드문도 곤살레스 우루티아 후보를 누르고 3연임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야권은 곤살레스 후보가 70%가량의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난 출구조사 결과를 제시하면서 강하게 항의했습니다.

시위가 대통령궁 인근까지 확산하는 가운데 시위대 일부는 도로를 점거하고 불을 지르며 경찰에 화염병을 던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AP’ 통신은 베네수엘라 전역에서 수천 명이 시위에 참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편 마두로 대통령은 “극우파가 조장하는 모든 폭력행위들을 봐왔다”면서, 보안군이 평화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 AP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