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570만명, 사망자 35만명 넘어


한국 고양시의 보건소에서 의료 관계자가 시민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테스트를 하기 전 대기하고 있다.
한국 고양시의 보건소에서 의료 관계자가 시민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테스트를 하기 전 대기하고 있다.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진자가 57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28일) 오전 현재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는 570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미국이 약 170만 명으로 확진자가 가장 많았고, 브라질(41만여 명), 러시아(37만여 명), 영국(26만여 명), 그리고 스페인과 이탈리아가 각각 23만여 명 등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세계 누적 사망자는 35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사망자 수도 미국이 가장 많은 10만여 명이었고, 이어 영국(3만7천여 명), 이탈리아(3만3천여 명), 프랑스(2만8천여 명), 스페인(2만7천여 명), 브라질(2만5천여 명) 순이었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바이러스를 비롯한 유행성 전염병에 대처하기 위한 기금 확보를 위해 새로운 재단을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어제(27일)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새 재단이 회원국들과 일반 국민들로부터 기금을 조성하는 방안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