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코로나 전체 환자 150만명, 사망자 9만명 넘어


지난 16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도미노 공원에서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화창한 날씨를 즐기고 있다.
지난 16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도미노 공원에서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화창한 날씨를 즐기고 있다.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전체 환자가 15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19일) 오전 현재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150만8천여 명과 9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코네티컷주를 제외한 미국 49개 주가 코로나바이러스에 따른 일부 봉쇄령을 완화하고, 부분 또는 전면적인 경제 재가동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뉴욕시 등 피해가 심각한 일부 지역은 규제 조처를 풀지 않았습니다.

미 'CNN' 방송은 경제 정상화에 나선 주들이 늘면서 코로나바이러스 신규 환자가 감소세를 보이는 주가 지난 15일 28개 주에서 18곳으로 줄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CNN’은 신규 확진자 증가가 진단 검사를 늘려서인지 아니면 바이러스가 더 확산하고 있기 때문인지는 분명치 않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미 보건 당국자와 일부 전문가들은 섣부른 조기 경제 정상화로 인해 피해가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