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사우디 "예멘 반군 드론 6대 격추"


4일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석유시설. 예멘 반군은 이 시설을 미사일로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4일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석유시설. 예멘 반군은 이 시설을 미사일로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사우디 주도 연합군은 예멘 후티 반군의 드론 6대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우디는 연합군은 5일 성명에서 후티 반군이 남부 도시 카미스 무샤이트 지역을 공격했다며 6대의 드론을 요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후티 반군의 공격이 새벽에 이뤄졌으며 국경 근처에 대한 대부분의 공격을 막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후티 반군은 최근 남부지역을 겨냥해 사우디에 대한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후티 반군 대변인은 이날 트위터에서 새벽과 오후에 각각 3발과 5발의 드론이 발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카미스 무샤이트 지역의 아바 국제공항과 킹 칼리드 공군기지를 공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후티 반군은 전날 사우디 아람코 석유 시설을 미사일로 공격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사우디 당국의 언급은 없었습니다.

미국과 유엔은 가스가 풍부한 예멘의 마리브 지역의 격화된 전투를 막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 재무부는 후티 반군 고위지도자 2명을 제재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국제사회는 사우디 연합군과 후티 반군의 무력충돌은 사우디와 이란의 대리전으로 보고 있습니다.

후티 반군은 이란을 대신해 싸운다는 사실을 부인하면서 예멘 정부의 부패한 체제와 싸우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