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U, 중국과의 회담서 홍콩보안법 우려 표명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이 22일 중국 시진핑 주석, 리커창 총리와 화상회의를 마친 후 기자회견을 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이 22일 중국 시진핑 주석, 리커창 총리와 화상회의를 마친 후 기자회견을 했다.

유럽연합(EU)가 22일 중국과의 회담에서 홍콩보안법 강행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EU는 이날 중국 시진핑 주석과 리커창 총리와의 화상 회의를 마친 뒤, 이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EU와 중국 간 관계는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도전적인 관계"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이 자국 내 유럽기업에 대한 더 많은 접근을 허용하지 않고, 투자자들에게 요구되는 중국 합작법인에 대한 노하우 공유 규칙을 삭제하지 않는 등 2019년 협정을 따르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챨스 미셸 EU 이사회 의장도 중국은 중국기업이 유럽에서 받은 환대를 되돌려주지 않는다고 말하며, 중국과의 무역관계가 불평등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중국이 세계무역기구(WTO)개혁에 참여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또 유럽연합은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과 관련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리커창 총리는 중국과 유럽연합이 경쟁자보다 파트너 관계에 가깝다고 말하며, 양측 관계에 낙관적인 입장을 표했다고 중국 관영 매체는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