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우크라이나 관련 미국 제재 맞대응 경고


지난 6월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에서 친러 반군이 탱크에 무기를 싣고 있다. (자료사진)
지난 6월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에서 친러 반군이 탱크에 무기를 싣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한 미국의 추가 제재 조치에 맞대응 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2일 인터넷에 발표한 성명에서 러시아 정부가 미국의 제재에 대한 대응조치들을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명은 대응조치가 반드시 제재에 상응할 필요는 없다고 밝혀 제재보다 더 강한 대응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성명은 그러면서 미국은 부정적인 결과 없이 제재를 계속 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착각을 스스로 버려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앞서 이날 기존에 러시아에 부과한 제한조치들을 강화하기 위해 29명을 제재 명단에 추가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이들이 미국의 국가 안보나 외교 정책 이익에 거스르는 행동을 했다며 국제법을 위반하고 우크라이나 동부지역 갈등을 고조시키는 러시아에 대한 제재가 효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번 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유럽연합도 우크라이나 동부지역 친러시아 분리주의자들을 지원한 의혹을 받는 우크라이나인과 러시아인들에 대해 오는 15일로 만료되는 제재조치를 6개월간 더 연장할 계획입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