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트럼프"'변함없는 신뢰' 김정은에 감사...함께 해낼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에 대한 신뢰를 표명해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6일) 자신의 트위터에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자신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밝혔다며, 김 위원장에게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함께 해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반응은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정의용 한국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전화통화를 통해 한국 정부 특사단의 방북 결과를 설명들은 직후 나온 것입니다.

정의용 실장은 이날 한국 기자들에게 방북 결과를 설명하며, 김 위원장이 특사단에게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신뢰는 변함이 없다면서, 최근 미-북 간 협상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그럴 때일수록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신뢰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에 앞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이 지난 6월 싱가포르 미-북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한 비핵화 약속을 충족하려면 "할 일이 여전히 산적하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를 방문 중인 폼페오 장관은 6일 수행 기자단과의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말하며, "그동안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가 없었고 이것은 좋은 일이지만, 김정은 위원장이 전략적 전환을 하도록 하기 위한 작업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