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문재인 대통령, 뉴욕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지지’ 요청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한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23일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만났다.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한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23일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만났다.

유엔 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각국 정상들을 만나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23일 오전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중립국감독위윈회 일원인 폴란드가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힘써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두다 대통령은 문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지도력을 평가하며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이고 더욱 강한 지지를 보낼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오후에 유엔사무국에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한반도 문제와 국제사회의 협력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구테흐스 총장이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지지하고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해 온 데 대해 감사를 표하며 유엔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한반도 평화구축을 위한 문 대통령의 노력과 기여를 평가하고, 앞으로 한국 정부와 한반도 문제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 청와대는 이번 면담과 관련해 한반도 평화정착과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유엔 사무총장의 지지를 확보하고 한국과 유엔 간 협력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VOA 뉴스 조상진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