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U "성인 70%,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지난달 28일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20대 대상 화이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20대 대상 화이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유럽연합(EU) 전체 성인의 7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31일 트위터에서 "EU 성인의 70%가 완전한 백신 접종을 받았다"며 "위대한 성취 달성을 가능하게 한 많은 사람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2억5천만 명의 유럽인들이 대부분 백신 접종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서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지난 7월 EU 성인 인구의 70%가 최소 1차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유럽연합은 현재 높은 접종률을 보이지만 회원국별로 여전히 격차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유럽질병관리예방센터(ECEC)에 따르면 몰타는 성인 인구의 90% 이상이 백신을 접종했습니다.

아일랜드와 포르투갈은 성인 인구의 80% 이상이 접종을 완료했으며 프랑스와 독일, 스페인은 70% 이상 접종을 끝냈습니다.

하지만 폴란드의 경우 58.1%, 슬로바키아 49%, 루마니아 32.8%, 불가리아 20%로 동유럽 국가의 접종률이 낮은 상황입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 한스 클루주 유럽 사무소 소장은 30일 백신 부스터 샷이 가장 취약한 사람들의 안전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밝혔습니다.

클루주 소장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3차 백신 접종이 취약계층을 보호한다는 더 많은 연구 결과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Reuters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