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본·남아공에서 새 코로나 변이 발견"


지난 20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소웨토에서 존슨앤존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소웨토에서 존슨앤존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일본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새로운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잇따라 발견됐습니다.

일본 'NHK'방송은 31일 도쿄의과대학 연구팀이 지난달 한 환자의 유전자 분석을 실시한 결과 'N501S'라는 변이 바이러스를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변이는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8차례 보고됐으며 일본에서 'N501S' 사례가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또 이 변이 바이러스의 구조는 영국에서 발견된 알파 변이(N501Y)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케우치 히로아키 도쿄의대 부교수는 "감염이 확산될 경우 일본 내에서 새로운 변이가 잇따라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같은날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새 변이인 'C.1.2'가 발견됐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미 'CNN' 방송은 이날 보도에서 연구진들이 남아공과 아프리카, 아시아 등 다른 7개 나라에서 이 변이를 확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연구진은 다만, 이 변이가 더 위험한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