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 개입 쿠데타 음모 적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6일 키에프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6일 키에프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러시아가 개입한 쿠데타 음모를 적발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6일 밝혔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러시아 연방의 도전과 함께 큰 내부 과제를 안고 있다"며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우크라이나에서 쿠데타가 일어날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는 쿠데타 음모의 증거로 오디오로 녹음된 파일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우리는 국경을 완전히 통제하고 있으며, 어떤 확대에도 완벽하게 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우크라이나군 정보국장은 지난주 '밀리터리 타임즈'(Military Times)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 주변에 9만2천 명 이상의 군대를 집결시켰으며 1월 말이나 2월 초까지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군사동맹 가입을 원하는 우크라이나는 올해 초 미국의 탄약과 재블린 미사일 등을 받아 러시아로부터 비난을 사고 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안드리 예르막 비서실장이 곧 러시아 대표들과 만나 양국 간의 대치 상황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크렘린궁은 쿠데타 음모에 대해 어떠한 역할도 맡은 것이 없다고 부인하며, 그러한 행위에 참여할 계획이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