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WHO "코로나 백신, 중증에 덜 효과적"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코로나 중증에 덜 효과적인 것으로 보인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14일 밝혔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이같이 설명하고 오미크론 변이가 아마도 전 세계에 퍼졌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오미크론이 다른 변이에서 볼 수 없었던 속도로 확산한다”라면서 “오미크론 변이가 증상이 심하지 않아도, 준비가 되지 않은 보건체계에 다시 한번 큰 부담을 줄 수 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또 자세한 설명 없이 “백신이 코로나 중증이나 사망, 그리고 경미한 증상이나 감염을 막는 효과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공개된 연구 결과, 화이자-바이오엔텍 백신이 오미크론 변이 감염을 막는 데 덜 효과적인 것으로 드러난 바 있습니다.

한편 영국은 자국 안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이미 빠르게 확산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의 국경 통제는 의미가 없다는 판단에 따라 아프리카 일부 국가에 대한 입국 제한을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그랜트 섑스 영국 교통부 장관은 14일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11개국을 15일 오전 4시부터 적색 국가 명단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고 ‘BBC’ 방송과 ‘가디언’ 등이 전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