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화학무기 의혹 "진지하게 다루는 중"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1일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연설하고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1일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연설하고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화학무기를 사용했을 수 있다며 서방세계에 강력한 제재를 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11일 화상 연설에서 “우리는 이 문제를 매우 진지하게 다루고 있다”면서도 화학무기가 이미 사용됐다고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나는 세계 지도자들에게 러시아군의 화학무기 사용 가능성에 대해 이미 논의됐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이것은 러시아의 침략에 훨씬 더 가혹하고 빠르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우크라이나 남부 마리우폴 항에서 화학무기가 사용됐다는 확인되지 않은 보고가 있었습니다.

마리우폴 시장 보좌관은 자신의 텔레그램에서 채널에서 화학 공격에 대한 보고가 확인되지 않았으며 세부 사항과 설명은 나중에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게재했습니다.

러시아의 침공으로 수천 명의 사망자와 수백만 명의 난민이 나온 가운데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동부지역으로 병력을 집중하면서 전투가 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해 유럽연합(EU)은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가 옵션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