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이나, 모스크바에 또다시 드론 공습”


파손된 러시아 모스크바 엑스포센터 시설을 18일 조사 인력들이 살펴보고 있다.
파손된 러시아 모스크바 엑스포센터 시설을 18일 조사 인력들이 살펴보고 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 또다시 드론 공격을 시도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러시아 관리들은 오늘(18일) 러시아 방공망이 격추한 우크라이나 드론이 모스크바 중심부의 한 건물로 떨어져 건물에 피해를 줬고, 이에 따라 모스크바 내 모든 민간 공항의 운영에 지장을 초래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국방부와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이날 러시아 방공망이 파괴한 드론이 모스크바 엑스포센터 단지로 떨어졌고, 이로 인한 사상자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모스크바 시각으로 새벽 4시쯤 우크라이나가 모스크바와 모스크바 지역에 위치한 물체들에 드론을 이용한 또 다른 테러 공격을 시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항공교통국에 따르면 이번 사건으로 모스크바 주변 4개 주요 공항의 운영이 일시 중단되면서 7편의 항공편이 다른 공항으로 우회했습니다.

모스크바 엑스포센터는 전시관과 다목적 홀을 갖춘 시설로, 크렘린궁에서 3.1마일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 우크라이나는 아직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모스크바에 대한 드론 공습은 지난 5월 크렘린궁 상공을 날아간 드론이 격추된 이후 잦아지고 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