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스라엘 “가자 북부서 하마스 군사체계 해체 완료”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집을 떠난 팔레스타인 소년이 가자지구 남부 라파의 한 텐트 캠프에서 피신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집을 떠난 팔레스타인 소년이 가자지구 남부 라파의 한 텐트 캠프에서 피신하고 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에서 하마스의 군사체계 해체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대변인은 어제(6일) 온라인 브리핑에서 이 지역에서 약 8천 명의 무장 세력을 사살하고 수만 개의 무기와 수백만 개의 문서를 압수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하가리 대변인은 이스라엘은 현재 가자지구 중부와 남부에서 하마스를 해체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가자지구 중부와 남부에서 하마스를 축출하기 위한 이스라엘의 군사적 노력은 북부와는 다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가자지구 중부의 난민 캠프는 혼잡하고 테러리스트로 가득 차 있다"며 “가자지구 남부의 정교한 지하 터널 네트워크는 파괴하는 데 노동력이 많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날 성명에서 이스라엘이 세 가지 주요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하마스와의 전쟁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며 이는 "하마스를 제거하고, 인질을 돌려보내고, 가자지구가 더 이상 이스라엘에 위협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