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로 추정되는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15일 오후 2시경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 인근에서 총격이 발생했습니다.
비밀경호국은 즉시 트럼프 전 대통령을 클럽 내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켰습니다.
트럼프 대선 캠프의 스티븐 청 대변인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안전한 상태라고 확인했습니다.
언론 보도를 종합하면 트럼프 대통령이 골프를 치던 중 울타리 밖에서 한 남자가 안쪽으로 총구를 들이댔습니다.
이후 비밀경호국 요원이 이를 포착해 대응 사격을 했습니다.
남성은 총기를 버리고 차량으로 도주했지만 인근 고속도로에서 경찰에 체포돼 현재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FBI)은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로 보이는 건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팜비치 경찰은 총격 현장에서 AK-47 타입의 총기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백악관은 사건 발생 약 1시간 뒤 발표한 성명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해리스) 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골프를 치던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바이든 대통령과 해리스 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안전하다는 사실에 안도하고 있다"면서 "팀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상황전개에 대한 보고를 받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는 지난 7월 13일 펜실베니아 버틀러에서 벌어진 암살 미수 사건 이후 약 두 달만입니다.
VOA 뉴스 함지하입니다.
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