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첫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크 왈츠 하원의원을 지명했습니다. 국무장관으로는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이 발탁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두 사람 모두 북한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보여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애리조나주에서도 승리해 경합주 7곳 모두를 석권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에서 니키 헤일리 전 유엔 주재 미국 대사와 마이크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을 기용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번 주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실시한 각종 여론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팽팽한 접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공화당 후보는 남성, 여성, 라틴계 유권자를 포함한 여러 인구 집단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의 승리 요인을 짚어봅니다. (취재: 도라 머쿠아르 Dora Mekouar)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7일 미국인들에게 자신이 낙점했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패한 대선 결과를 받아들일 것을 촉구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트럼프 당선인에게 정권을 이양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전임자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2020년 대선 승자가 바이든 대통령임을 인증하기 위해 의원들이 모여있던 의사당을 향해 지지자들이 행진할 것을 독려했었습니다. (취재: 아니타 파월 Anita Powel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트럼프 당선인의 당선 뒤 첫 회담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 20일 공식 출범할 차기 미 행정부의 백악관 비서실장에 수지 와일스 대선 캠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임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7일 자신이 새 정부 인사에 깊게 관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계 메릴린 스트릭랜드 민주당 의원이 연방 하원의원 3선에 성공했습니다. 역시 3선에 도전 중인 공화당의 미셸 스틸, 영 김 의원도 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상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인들의 선택을 수용해야 한다며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축하했습니다. 평화롭고 질서 있는 정권 이양을 약속하면서 승패와 관계없이 단합된 미국을 위해 모두가 노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를 축하하고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패배를 인정하면서, 미국은 정권 이양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해리스 부통령은 6일 오후, 모교 하워드대학교에서 결과에 승복하는 연설을 했습니다. (취재: 팻시 위다쿠스와라Patsy Widakuswara)
윤석열 한국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전화통화를 갖고 양국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자는 데 공감했습니다. 한국 내에선 트럼프 전 대통령의 귀환으로 안보, 경제 등에서 양국 관계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할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