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월드컵 관련 통계(1)


1994년 미국 월드컵에서 통상 4번째 우승을 차지한 브라질 국가대표팀
1994년 미국 월드컵에서 통상 4번째 우승을 차지한 브라질 국가대표팀

숫자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재미있는 통계를 통해 곳곳에 숨어있는 정보를 알아보는 숫자로 보는 세계입니다. 오늘은 월드컵과 관련된 통계 알아보겠습니다.

제 19회 월드컵 축구 대회가 오는 11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시작됩니다. 월드컵 축구 대회는 1928년 줄 리메 당시 국제 축구 연맹 회장의 주도로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피파 회원국 수는 204개 나라로, 192개의 국제 연합 UN보다 회원국 수가 더 많습니다. 단일 경기 종목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스포츠 행사인 월드컵에서 어느 나라가 최다 우승을 기록했는지 먼저 살펴볼까요?

월드컵 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한 나라는 브라질 입니다. 브라질은 총 7번의 월드컵 결승전에 올랐었는데요, 그 가운데 5번의 승리를 거둬 2010년 현재 월드컵에서 가장 많이 우승을 차지한 나라가 됐습니다. 월드컵이 탄생한 후 지금까지 한 번 도 빠지지 않고 월드컵에 참가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월드컵 최다 결승전 참가국은 브라질과 함께 독일이 이름을 올렸는데요, 독일은 3번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독일은 또 4강에 가장 많이 진출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열 한 번 4강에 진출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월드컵 선수들 통계 살펴볼까요?

먼저 월드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가장 많이 들어올린 선수를 소개합니다.

펠레 입니다.

1958년, 1962년, 1970년 총 3번의 월드컵에서 우승트로피를 받았습니다. 한 대회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누굴까요? 프랑스 선수입니다. 퐁텐 선수가 1958년 월드컵에서 13골을 넣었습니다. 월드컵에 출전한 축구 선수들 가운데 가장 어린 나이로 골을 성공 시킨 선수와 가장 나이가 많았던 선수로 골을 성공 시킨 선수도 살펴볼까요? 가장 어린 나이로 골을 성공 시킨 선수는 브라질의 축구 선수 펠레입니다.

1958년도에 열 일곱살의 나이로 골을 넣었습니다. 펠레는 월드컵 출전 14경기에서 12골을 넣었습니다. 월드컵 역사상 가장 많은 나이로 골을 성공시킨 선수는 로저 밀라입니다. 카메룬 선수였는데요, 1994년 월드컵에서 마흔 두 살 때 골을 성공 시켰습니다. 총 3번의 월드컵에 출전했었는데요, 38살 때도 4골이나 터뜨려, 팀이 준준 결승전에 진출하는데 공헌하기도 했습니다.

숫자로 보는 세계! 오늘 이 시간에는 월드컵과 관련된 여러 가지 통계 살펴봤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