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타이완, 남중국해서 미사일 시험발사


타이완이 지난 2012년 7월 핑텅 지역에서 진행한 군사훈련 중 호크(HAWK) 지대공미사일을 발사했다.
타이완이 지난 2012년 7월 핑텅 지역에서 진행한 군사훈련 중 호크(HAWK) 지대공미사일을 발사했다.

중국이 남중국해에서 군사훈련을 진행하는 가운데 타이완도 3일 미사일 시험 발사를 시작했습니다.

타이완은 이날 남중국해 인근에서 총 6번의 미사일 시험 중 첫 번째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은 중국이 연례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를 앞두고 상륙 훈련을 한 시점에 맞춰 이뤄졌습니다.

타이완은 3일과 4일 두 차례 미사일 실험을 했습니다. 이어 10일부터 19일까지 4차례 더 진행할 계획입니다.

전문가들은 타이완이 자체 개발한 지대지 순항 미사일과 중국 해안과 내륙의 표적을 타격할 수 있는 전술 로켓을 실험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앞서 타이완은 지난 1일 남중국해 프라타스 군도(타이완명: 동사군도)에서 중국 공격에 대비하는 실사격 훈련을 했습니다.

또 이달 하순에도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제도(중국명 난사군도)의 이투 아바(타이완명: 타이핑다오)에서도 같은 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중국은 이번 훈련이 남중국해의 파라셀 제도(중국명 시사군도) 인근에서 해안 상륙과 진지점령 훈련 등을 진행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