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군, 도네츠크 네벨스케 마을 점령 주장…우크라 “러군 공격 격퇴” 반박

지난달 29일 우크라이나 탱크가 도네츠크 전선에서 러시아군에 맞서 사격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는 12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의 마을을 추가로 점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도네츠크주 아우디우카 인근 네벨스케 마을을 점령했다며, 이로써 “더 유리한 전선과 위치”를 점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네벨스케는 지난달 우크라이나 군이 퇴각했던 아우디우카에서 남서쪽으로 15km가량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최근 우크라이나 군은 아우디우카 철수를 시작으로 시베르네, 스테포우 등 도네츠크 전선 곳곳에서 후퇴를 계속해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우크라이나 군 총참모부는 이날 전황보고에서 네벨스케에 대한 러시아 군의 공격을 격퇴했다고 반박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별도 발표에서 우크라이나에 기반을 둔 무장단체들이 국경을 넘어 러시아에 대한 공격을 감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현지 시각 오전 3시경 우크라이나 접경 벨고로드에서 탱크와 장갑차량을 앞세운 이들 무장단체들이 세 방향에서 공격을 시도했지만 이를 격퇴하고 적에게 큰 손실을 입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자유러시아군단’과 ‘시베리아대대’로 러시아 정부에 반대하는 러시아인들로 구성돼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FP,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