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가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오시나(Osina)’ 개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세르게이 카라카예프 러시아 전략미사일군 사령관은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오시나 ICBM을 개발 중이라는 사실을 밝히면서, 오시나와 다수의 신형 미사일체계를 전투에 투입하는 일이 우선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카라카예프 사령관은 지난달 우크라이나 드니프로 공격에 처음 사용됐던 신형 중거리 탄도미사일(IRBM) ‘오레슈니크’와 유사한 종류의 신형 미사일체계 개발도 완료 단계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사거리 측면에서 우리 미사일들이 도달할 수 없는 곳은 없다”면서, 새로운 전략미사일 체계 테스트를 위한 ‘최대사거리 발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의 새 군비 강화 프로그램은 공격용 전략무기 개발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하면서, 내년에 만료되는 미국과의 신전략무기감축협정(New START·뉴스타트) 이후 미국의 동향 역시 고려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고르 키릴로프 러시아 국방부 화생방전 방어사령관러시아 군 화생방 방호부대 사령관(중장)이 오늘(17일) 사제폭탄 폭발로 사망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키릴로프 사령관은 모스크바 남동부 랴잔스키 지역의 한 아파트 건물 밖에서 전동 스쿠터에 숨겨져 있던 폭발물이 터지면서 부관과 함께 사망했습니다.
폭탄을 설치하고 작동한 주체가 누구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