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내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통일부가 북한 주민들의 인권과 민생 개선 증진을 위한 집행계획을 국회에 보고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6·25 한국전쟁 귀환 국군포로들을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전해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군이 제69주년 국군의 날 행사에서 핵심 전략무기를 대거 공개했습니다. 한국 외교부는 북방한계선(NLL) 준수 차원에서 최근 미 B-1B 전략폭격기의 공해상 비행에 참가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입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은 통일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군이 북한의 수뇌부를 제거하는 `참수작전'의 핵심 장비 시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10·4 남북 정상선언 10주년을 맞아 북한에 도발 중단과 대화를 촉구했습니다. 미 전략폭격기가 최근 군사분계선 최북단을 비행했을 때 북한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한국 국가정보원이 밝혔습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해군이 북한의 해상 도발 가능성에 대비한 해상기동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미국과 한국이 27일부터 제12차 통합국방협의체(KIDD)를 열어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 억제 등을 협의합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전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북한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유엔총회 연설에 반발해 미국에 대한 초강경 대응을 위협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 통일부는 북한이 무모한 도발을 즉각 중단하고 대화의 장으로 나올 것을 촉구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미국의 새 대북제재가 비핵화를 위한 공동 노력에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국 내 한반도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 문제 해결을 위한 유엔의 적극적이고 평화적인 역할을 촉구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유엔 기구를 통한 8백만 달러의 대북 인도적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세계시민상'을 받았습니다. 청와대는 북한의 완전한 파멸을 경고한 트럼프 대통령의 유엔 연설은 기존의 최대 압박 기조를 재확인한 것으로 풀이했습니다.
한국 내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만나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한 중재를 요청했습니다. 미-한-일 3국 육군참모총장이 서울에서 만나 북 핵 대응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미군이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해 한반도에 전략무기를 출격시켜 무력시위를 했습니다. 유엔총회 참석 차 출국한 문재인 대통령이 북 핵 외교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정부가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런 상황에서 북한과 대화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통일부는 대북 인도적 지원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내 주요 소식을 정리해 드리는 '서울은 오늘' 입니다. 한국 정부가 국제기구를 통해 북한에 800만 달러 상당의 인도적 지원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유엔안보리가 대북제재 결의를 채택한 지 불과 며칠 뒤에 이뤄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