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 우크라이나 동부 슬로뱐스크 미사일 공격


27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 슬로뱐스크 주민들이 러시아군 공습 직후 잔해를 청소하고 있다.
27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 슬로뱐스크 주민들이 러시아군 공습 직후 잔해를 청소하고 있다.

러시아 군이 27일 우크라이나 동부 바흐무트 인근 도시에 미사일 공격을 가해 2명이 숨지고 32명이 다쳤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습니다.

파블로 키릴렌코 도네츠크 주지사는 이날 러시아 군이 발사한 S-300 미사일 2발이 바흐무트 북서쪽 슬로뱐스크 시를 타격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는 전황보고에서 러시아 군이 바흐무트에 대한 공세를 계속하고 있다며, 도시와 주변 마을들에 포격을 가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바흐무트에서 남쪽으로 약 90km 떨어진 작은 마을 아우디우카에 대한 공세가 이어지면서 현지 군민 합동행정위원회는 2천 명의 주민들에게 마을을 떠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한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날 드니프로의 한 수력발전소에서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자포리자 원전과 인근 지역에서 러시아 군과 직원들이 즉각 철수하지 않으면 핵 안전과 안보 회복을 위한 어떤 계획도 실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독일 국방부는 이날 우크라이나에 약속한 자국 주력 전차 레오파르트2 탱크 18대가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