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우크라이나에 7억2천500만 달러 추가 군사 지원


우크라이나 동부 콘스탄트니노우카 주민이 14일 러시아군의 폭격 잔해를 치우고 있다.
우크라이나 동부 콘스탄트니노우카 주민이 14일 러시아군의 폭격 잔해를 치우고 있다.

미국이 14일 우크라이나에 7억 2천 500만 달러의 추가 군사 지원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은 성명에서 “우크라이나 국민이 비범한 용기와 끊임없는 결단으로 자유와 독립을 수호하는 데 있어 미국은 계속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우리가 제공하는 능력은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가장 큰 차이를 만들기 위해 신중하게 결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번 추가 군사 지원으로 지난해 1월 이후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군사 지원금은 180억 달러 이상으로 늘어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 발표에 따르면 이번 군사 원조를 통해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와 대전차 무기, 소화기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한편, 영국 국방부 15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달 우크라이나에 주둔하는 러시아군을 지원하기 위해 예비군 동원령까지 내렸지만, 러시아의 군수품 상황은 열약한 것으로 추측된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국방부는 트위터에, 많은 러시아 예비군들은 자신이 입을 방탄복을 스스로 구매해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군은 14일에도 우크라이나에 포격을 가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하르키우에서 최소한 4차례 미사일 공격을 가했으며, 우크라이나는 러시아 본토에 포격 대응을 하며 러시아 보급창을 공격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