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이나, 벨고로드 포격"..."러시아, 크이우 공습"


지난달 22일 촬영한 러시아 남서부 벨로로드주 파손 주택 (자료사진)
지난달 22일 촬영한 러시아 남서부 벨로로드주 파손 주택 (자료사진)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서부 벨고로드주 마슬로바 프리스탄 마을의 도로를 포격해 2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고 현지 당국자가 2일 밝혔습니다.

뱌체슬라프 글라드코프 벨고로드 주지사는 이날 우크라이나가 발사한 “포탄 파편이 지나가는 차들을 강타해 이들 중 한 대에 타고 있던 여성 2명이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글라드코프 지사는 셰베키노 지역에서도 밤 사이 적어도 1건의 포격이 보고됐고, 2천500여 명이 대피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러시아 국방부는 1일 우크라이나 군이 국경을 넘어 벨고로드 지역에 대한 세 차례 공격을 감행했지만 러시아 군이 격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우크라이나는 해당 공격과의 관련성을 부인하면서, 러시아인 의용대가 공격을 수행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러시아 브랸스크 지역 주지사도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밤 사이 서부 여러 지역에 우크라이나 군의 포격과 드론 공습이 이어졌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칼루가 지역 주지사도 밤 사이 장거리 드론이 스몰렌스크 지역의 마을 2곳을 강타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수도 크이우에 대한 러시아의 미사일과 드론 공습이 2일도 이어졌으며, 방공체계가 30여 발을 격추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