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실패시 러시아의 다음 목표는 나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왼쪽)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AP통신과 인터뷰하고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왼쪽)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수도 크이우(러시아명 키예프)에서 AP통신과 인터뷰하고 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패배할 경우 러시아의 다음 목표는 미국 등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국가들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어제(11월 30일)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이 우크라이나를 돕는 것은 스스로를 돕는 것이기도 하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원조 부족과 무기, 자금 부족으로 우크라이나가 회복에 실패하면 러시아가 나토 국가들을 침공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그 때가 되면 미국은 어린이들까지 싸움에 나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동맹들로부터 원하는 무기를 제때 지원받지 못한 점 등으로 러시아에 대한 반격작전이 원하는 결과를 내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겨울은 전황을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요인이라며, “올 겨울은 전반적으로 전쟁의 새 국면”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강력한 군대와 싸우는 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서방으로부터의 군사 지원이 불명확해지고 있는 점과, 최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전쟁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관심이 줄고 있는 점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