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들어오는 전 세계 모든 철강, 알루미늄에 대한 25% 관세가 12일로 발효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이어 러시아도 30일 휴전에 동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린란드 총선거에서 점진적인 독립을 추구하는 야당이 승리했습니다. 미국의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2.8% 상승했다는 소식, 마지막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유럽연합(EU)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군 고위 관리들이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역내 독자적 방위력 구축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국과 우크라이나는 어제(11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 종식을 논의한 고위급 회담에서 ‘30일 임시 휴전’에 합의하고 이를 러시아에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북한 인권 침해 피해자 가족들과 북한 인권 단체들이 우크라이나 대통령에게 한국행을 원하는 북한군 포로들의 자유의사를 존중해 달라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포로들의 자유의사를 존중하는 것이 국제 규약에 부합할 뿐 아니라 우크라이나 전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국과 우크라이나가 11일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종식을 위한 대화를 재개합니다.
우크라이나 군이 11일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 지역에 최대 규모 드론 공습을 가했다고 러시아 당국이 밝혔습니다.
유럽 내 30여개 나라 군 고위 관리들이 11일 러시아의 침략을 억제하기 위한 국제군 창설 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미국과 우크라이나 관리들이 이번 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을 끝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합니다. (취재: 베로니카 발데라스 이글레시아스 Veronica Balderas Iglesias)
러시아 군이 지난해 우크라이나의 기습침공으로 빼앗겼던 남서부 쿠르스크 지역에 대한 탈환작전을 계속하고 있다고 러시아 국영언론들이 10일 보도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 최근 중단했던 우크라이나와의 정보 공유를 곧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어제(8일) 자국 군이 우크라이나에 의해 점령됐던 세 개의 마을을 되찾았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의 공습으로 최소 14명의 우크라이나 민간인이 사망했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