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젤렌스키 대통령 영국 방문…전투기 조종사 훈련 등 군사협력 강화 논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8일 영국을 방문하고 리시 수낙 총리와 만났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8일 영국을 방문하고 리시 수낙 총리와 만났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8일 영국을 방문했습니다.

리시 수낙 영국 총리는 이날 트위터에 “젤렌스키 대통령이 영국에 온 것을 환영한다”면서 비행기에서 내린 젤렌스키 대통령과 포옹하는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수낙 총리는 “오늘 나는 우크라이나인들이 미래에도 그들의 이익을 방어할 수 있도록 우리가 육군에서 해병대∙전투기 조종사들로 훈련을 확장할 것이라는 점이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도 이번 추가 훈련으로 우크라이나 조종사들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표준의 정교한 전투기를 조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영국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투기 지원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히면서도, 이같은 입장은 바뀔 수 있다고 벤 월러스 영국 국방장관이 밝힌 바 있습니다.

영국 정부는 지난 6개월 동안 우크라이나 군 1만 명을 훈련시켰으며, 올해 2만 명을 추가 훈련시킬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수낙 총리와의 정상회담에 이어 영국 의회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해외 방문은 지난 12월 미국 방문 이후 약 한 달 만입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