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러시아군, 우크라이나 북부-중부 공습… 2명 부상


러시아군 미사일 공격으로 부서진 우크라이나 크이우 지역 내 한 주택 (자료사진)
러시아군 미사일 공격으로 부서진 우크라이나 크이우 지역 내 한 주택 (자료사진)

러시아군이 미사일로 간밤에 우크라이나 북부와 중부 지역 등을 공격했다고 우크라이나 당국이 27일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군 측은 최대 9개에 달하는 공중목표물 가운데 순항미사일 4기를 격추했다며 나머지는 잘못된 목표물이었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루슬란 크라우첸코 크이우 주지사는 한 지역에서 떨어지는 미사일 잔해로 2명이 다치고 건물 10채가 부서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성명에서 방공군의 전문적인 대응 덕에 중요 기반 시설이나 주거 기반 시설에 대한 공격이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27일 일찍 우크라이나 전역이 약 3시간 동안 공습경보 아래 있었습니다.

한편 러시아 국방부는 27일 텔레그램에 우크라이나 접경 브랸스크와 쿠르스크 지역에서 간밤에 드론(무인기) 2대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크이우 체제가 간밤 고정익 드론들로 러시아 연방 내 목표물들을 겨냥한 테러 공격을 시도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5월 초 드론 2대가 러시아 대통령궁 상공에서 격추된 뒤 특히 크름반도와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 등 러시아 내 목표물을 겨냥한 드론 공격이 거의 매일 감행되고 있습니다.

드론 공격들이 최근 몇 주 동안 모스크바를 드나드는 항공기 운항을 방해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이런 드론 공격 책임을 인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러시아 군사 기반 시설을 파괴하는 것이 지난 6월에 시작한 반격을 돕는다고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