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 “드니프로 발전소 피격”...러 ‘스타링크’ 아랍국 통한 구매 주장


러시아군 미사일 공격으로 파괴된 우크라이나 드니프로의 병원. 지난해 12월 촬영 장면. (자료사진)
러시아군 미사일 공격으로 파괴된 우크라이나 드니프로의 병원. 지난해 12월 촬영 장면. (자료사진)

러시아 군이 오늘(13일) 우크라이나 중부 드니프로에 미사일과 드론을 동원한 공격을 가해 기간시설 등이 피해를 입었다고 우크라이나 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이날 텔레그램에 인구 약 100만 명의 도시인 드니프로시가 도시의 남쪽, 동쪽과 북쪽에서부터 접근해오는 1발의 미사일과 4개의 드론 편대 공격을 받았다며, 드론 23기 중 16기는 격추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에너지 회사인 ‘DTEK’는 구체적인 위치는 밝히지 않은 채 화력발전소 1곳이 크게 손상됐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상수도 관리 회사는 이 공격으로 정전 사태가 발생해 드니프로 일부 지역에 수도 공급이 중단됐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러시아 군이 아랍국가들로부터 미 스페이스X사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용 기기를 구입하고 있다고 우크라이나 군 정보 당국이 이날 주장했습니다.

앞서 우크라이나 국방부 산하 군사정보국은 11일 도네츠크 동쪽 지역에서 전투 중인 러시아 제83공중강습여단 등에서 이 기기가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고, 스페이스X 창업주인 일론 머스크 씨와 러시아 당국은 이를 일축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Forum

XS
SM
MD
LG